1 0 0 0 0 0 9일전 0

운동하고 뭐 먹지?

저자는 질환별 운동처방과 식단 처방 지침서를 전국민과 공유하고자 꾸준하게 집필활동을 하고 있다. 건강증진을 위해서는 운동이 최우선 되어야 하고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식단과 휴식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에 출판하게 된 "운동하고 뭐먹지?"는 운동후 식단 정보공유를 위해 운동영양학 지침서로 집필하였다. 영양학이 기본적으로 방향성은 쉬워 보이지만, 디테일이 무너지면 무조건 요요현상으로 오히려 건강을 해치게 된다는 것을 꼭 명심하시라. 식단은 인간의 본능을 통제해야 하는 측면도 있기 때문에 다들 힘들어 하는 경향이 있지만, 식단 또한 습관이다. 습관만 잘 길러지면 성공한다. 습관이 길러 질 수 있도록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저자는 35년 차 현직 노인의학 인정 전문 의사로서..
저자는 질환별 운동처방과 식단 처방 지침서를 전국민과 공유하고자 꾸준하게 집필활동을 하고 있다. 건강증진을 위해서는 운동이 최우선 되어야 하고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식단과 휴식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에 출판하게 된 "운동하고 뭐먹지?"는 운동후 식단 정보공유를 위해 운동영양학 지침서로 집필하였다. 영양학이 기본적으로 방향성은 쉬워 보이지만, 디테일이 무너지면 무조건 요요현상으로 오히려 건강을 해치게 된다는 것을 꼭 명심하시라. 식단은 인간의 본능을 통제해야 하는 측면도 있기 때문에 다들 힘들어 하는 경향이 있지만, 식단 또한 습관이다. 습관만 잘 길러지면 성공한다. 습관이 길러 질 수 있도록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저자는 35년 차 현직 노인의학 인정 전문 의사로서, 의학박사 취득 후, 체육학 박사, 영양학 박사 과정까지 수료한 노력파이고 또한, 거의 대부분의 운동 장르를 섭렵한 자타 공인 운동 마니아이다. 이런 의사가 지은, 병원 가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정보 공유하고자 출판한 책이다.
아무쪼록 전 국민이 저자의 가치를 공유하고, 저자가 꿈꾸는 약 없는 세상, 건강 백세, 행복 코리아를 함께 만들어 가기를 희망한다.
책의 내용 중 수없이 언급되는 메포츠는 의학 스포츠로써, 메디칼 스포츠를 합성한 신조어이다.질병을 치료하는 중재 수단으로 약을 사용하지 않고, 운동 처방과 식단 처방으로 건강 증진을 통해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고자 노력하는 저자가 만들고 사용 특허까지 내어 놓았다.
하루속히, 메포츠 운동과 식단을 익히고 익혀서 병원의존도를 낮추고 건강한 삶을 만들어 가길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뿐이다.
저자는 35년 차 현직 의사이며, 의학박사 취득한 노인의학 인정 전문의이다. 저자는 평소 올바른 운동 습관과 식습관이 어떠한 명의나 명약보다도 훌륭하며, 잘못하면 운동 손상과 요요 현상으로 안한 만 못한 결과를 초래한다고 일관되게 주장한다. 그리고, 저자는 체육학 박사 과정과 영양학 박사 과정까지 수료하고 명실공히 의학, 체육학, 영양학을 두루 두루 이론적 지식까지 갖추었다. 게다가, 마라톤 풀코스 다수, 100km 울트라마라톤뿐만이 아니라 철인 3종, 보디빌더 대회까지 섭렵한 실질적인 운동 마니아이며, 메포츠 운동 분야는 창시자 이기도 하지만, 자타 최고의 전문가라고 자부한다. 또한, 약 없는 세상, 건강백세, 행복코리아를 비전으로 하는 의료비 10% 줄이기 건강 시민운동 단체인 (사)대한메포츠협회 이사장을 겸하고 있으며, 전 국민이 올바른 운동과 식습관을 갖는 날까지 운동과 식단의 중요성을 알리는 전도사로서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대한메포츠협회는 최근 메포츠 지도자 양성과정을 보건복지부 인증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인구 절벽의 미래 세대가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증가하는 노인 의료비를 줄이지 않으면, 노인 의료비 때문에 대한민국이 부도 위기에 처할 수 있다는 문제 제기를 하며, 각종 사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메포츠 지도자 양성은 병원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시작이 될 것이다. 그리고, 저자는 메포츠(의학스포츠) 운동의 창시자이기도 하며, 전 국민 운동 지침서인 "운동할래? 병원갈래?"와 전 국민운동 영양학 지침서인 "운동하고 뭐 먹지?"를 출판하였다. 현재도 관련 분야에서 질환별 운동처방과 식단 처방에 대한 정보를 전국민과 공유하기 위해 집필 활동과 연구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현직 의사가 말하는 병원 가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 것이 이채롭고 재미나다. 메포츠 운동은 의학 스포츠로써, 질병을 치료하는 중재 수단으로 약을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운동과 식단 처방으로 건강 증진을 통해 해결하고자 노력한다. 병원가지 않고 질병완치에 도전하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저자에게 많은 성원과 응원을 바란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